여행&나들이

양평 아이와 가볼만한 곳, 경기도 민물고기 생태학습관

김가네☆ 2023. 4. 21. 10:30
반응형

 

 

가격 ☆☆☆☆☆(무료)
아이들 만족도 ☆☆☆☆
 
지난 주말에는 아이들과 경기도 민물고기생태학습관에 다녀왔어요.
양평 나들이를 다녀오는 길에, 집에 그냥 가는게 아쉬워서 잠깐 들렀어요. 
예전보다 관람거리가 좀 줄어서 관람소요시간이 많이 줄어들은 것같지만. 아이들의 짧은 집중력으로는 만족스러운 곳이었습니다.

민물고기 생태학습관은 멸종 위기에 처한 우리 민물고기를 학술적으로 연구, 보존하고 자라나는 청소년과 도민에게 수산생물에 대한 정보 제공 및 민물고기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1층은 수족관 탐험,으로 수족관 중심의 전시가 이루어집니다. 철갑상어 대형수조, 터널수도, 원형 수조, 계곡에 사는 민물고기 등이 자리하고 있어 다양한 학습이 가능해요.
2층은 민물고기 놀이터예요. 원래 이름은 생태학습관이고, 영상학습실, 민물고기 게임 팡팡팡, 민물고기 탁본뜨기 코너, 책으로 읽는 우리 민물고기 도서관 등이 자리하고 있어 즐겁과 다양한 체험을 할수 있다고 합니다.
관람시간은 10시~17시
관람료는 무료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 및 설날, 추석 당일입니다.
관람시 참고하세요.

전시관에 입장하자마자 보이는 무지개 송어예요.
참 맛있겠죠?.......... 아 아니 참 예쁘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 송어를 좋아해요... 이건 물론 민물고기지만.. 
우리나라에서 볼 수 있는 민물고기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작은 아쿠아리움같이 예쁘고, 깔끔하게 잘 꾸며져 있어요.
아이들은 그저 그것만으로도 신이 나나봅니다. 여기 저기 뛰어다니며 물고기를 구경해요.
어른들도 평소 이름만 들어본 물고기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2층은 사실 물고기 놀이터라기보다 정보들이 좀 더 많았어요.
한... 8년전쯤 왔을때는 2층도 물고기 여서 제가 사진찍고 돌아다니고 했었는데, 전시 내용이 바뀌었네요.
아이들은 그래도 체험할게 몇가지 있어서 신나게 뛰어놀았어요.

ㅋㅋ 아이 옆에서 저도 한번 해보았습니다. 무지개 송어를 그렸어요.

밖에는 분수가 있는 연못이 있어서 아이들이 뛰어다니면서 구경하기 좋아해요.
비단잉어, 그냥 잉어... 잉어들이 종류별로 웅덩이에 구분되어 살고 있더라구요. 신기~
짧게 민물고기들을 구경할 수 있는 경기도 민물고기 생태학습관이었습니다~ 
양평나들이 오셨다면 민물고기 생태학습관도 한번 구경가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