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다이어트 정보] 행정복지센터에서 인바디 무료측정하기(다이어트의 시작!)

김가네☆ 2023. 7. 5. 12:10
반응형
무료 인바디측정

 

주변 행정복지센터에서
무료로 인바디검사 가능
약간부끄러울수 있으나 결과는 만족스러움
다이어트의 시작은 인바디와 함께


다들 건강은 안녕하신가요? 저는 셋째를 출산하고 살이 아직 빠지지않아... 열심히 다이어트를...(거짓말) 하고는 있는데 잘 안빠지고, 정신도 잘 못차리는 것같아요... 제 다이어트 메이트가 인바디검사를 해보고 충격을 받는것도 하나의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하여 주변의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자고로,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전백승이라고 했지요.
나를 알고 내 체성분을 알면... 다이어트는 성공했으면 좋겠습니다...네네...
 
저희 동네는 인천인데요, 21년 7월에 체성분 분석기(인바디)를 설치했다고 해요.
 
체성분 분석기 설치사업은 2020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선정돼 추진되었고 그동안 별도의 비용을 내고 병원을 이용하는 등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더 가깝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제공해 주민 건강관리 증진에 기여할 목적으로 이루어진 사업이라고 합니다.  
주민으로서, 반가운 소식이 아닐수 없네요. 근데 이걸 이제 알았네요?? ㅋㅋ 
여튼, 본인 거주 지역에서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에 인바디 기기 설치유무를 확인하시고 방문하셔서 검사를 실시해보시길 바라요.


체성분 분석기(인바디)란?

체성분 분석기(인바디)란 맨발로 기기 위에 올라가 측정기를 잡기만 하면 간단한 방식으로 체성분 분석 및 골격근, 지방, 비만 분석 등을 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또한 이를 통해 비만인지, 영양상태가 좋은지, 몸이 부어있는지, 뼈가 튼튼한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바디검사란
인바디검사 설명글

비만 Q&A

날씬해도 비만일 수 있다?

비만은 체중이 아닌, 체지방률로 판단합니다. 겉보기에 날씬해 보이더라도 근육량이 적고, 체지방률이 높으면 마른 비만일 수 있습니다. 인바디 검사를 함으로써 비만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방이 염증을 유발한다?

지방은 염증성 물질을 분비하여 체내 염증을 유발하는데 지방의 증가로 염증반응이 진행되면서 다량의 활성산소(유해산소)가 증가하게 됩니다. 염증이 오래 지속되면 활성산소에 의해 정상 조직이 손상되어 만성질환이 발생합니다.
 

다리 근육량이 수명을 좌우한다?

연령이 증가하면 사지 근육이 감소하고 복부지방은 증가합니다. 근육량은 대사 작용 조절을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떄문에 당뇨 및 심혈관계 질환 유병율에 영향을 미칩니다. 다리근육의 부족은 노인낙상을 유발하여 고관절의 골절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적절한 근육량을 유지하도록 해야합니다.
 

세살 비만 여든까지 간다?

성인 비만은 지방 세포의 크기가 증가하는 반면 소아 비만은 지방 세포의 수가 ㅈ으가합니다. 세포의 수가 많아진 소아 비만은 성인비만으로 이어지기 쉽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무료 인바디 검사 실시 

인바디270인바디 프린터인바디 검사결과
인바디 검사부터 출력까지

민원실 한 가운데 놓여있어서 조금은 부끄럽지만 ㅋㅋ 살포시 올라가 보았습니다.
무게를 측정하고, 키와 나이를 입력하고 전극손잡이를 잡으면 체지방률, 근육량 등을 측정해줍니다.
 
측정하고 나면 인바디 기기 옆에 설치되어 있는 프린터로 출력이 되요.
결과는...두두두두 놀랄노자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가려도 가려지지않는 나의 뚱X함... ㅋㅋㅋ 
70점이라녀... 학교다니면서도 받아본적없는 점수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망... 열심히 다이어트 해야겠어요.
 
**뱃살 제거해준다는 다이어트 주스나 만들어 먹어봐야겠습니다. 

다이어트 해독주스 만드는법(초간단 레시피)+해독주스 효능

다이어트 해독주스 만드는법(초간단 레시피)+해독주스 효능 안녕하세요 서스타즈입니다:) 벌써 여름이 성큼 다가오는것같아요- 아이들 등하원하는데 땀이 삐질삐질 ㅠ 어서 살들을 덜어내야하

hybmom.tistory.com

뱃살제거 다이어트 주스, 몸신 초콜릿주스 만드는법(+초간단 레시피)

뱃살제거 다이어트 주스, 몸신 초콜릿주스 만드는법(+ 초간단 레시피) 난이도 ☆ 재료준비 ☆ 포만감 ☆☆☆☆☆ 맛 ☆☆☆☆ 안녕하세요, 서스타즈입니다:) 날이 더워져서 옷은 얇아지는데 그

hybmom.tistory.com

한 달 정도 열심히 다이어트해보고 또 가서 재보려구요!
초큼 부끄럽지만, 재미있네요!! 헷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