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7세 집에서 이빼기 성공! 유치발치/ 이빠지는 시기

김가네☆ 2023. 5. 17. 08:46
반응형



낳은지 얼마 안된것같은데 큰 아이가 커서 벌써 7살이 되었어요 - 
페파피그라는 애니메이션을 보면 빠진 이를 베게맡에 두고 자면 이빨 요정이 와서 이를 가져가고 금동전을 주고 간다고 하죠- 우리나라랑은 조금 또 다른 이야기

우리아이도 그 이야기를 믿고 있더라구요^^ 귀요미-
우리나라는 빠진이를 지붕위에 던지면 새가 물어가고 새 이를 가져간다고 믿었었는데, 시대가 많이 바뀐거같긴해요. 
라떼는 말이야.. ㅋㅋ 
여튼 작년부터 이가 한개씩 흔들리기 시작하더니 한개씩 차츰 빠지기 시작하더라구요! 
어렸을때는 실에 묶어서 문을 쾅 닫거나 이마 쳐서 이를 훅 뺴곤 했었는데 요즘은 치과로 많이들 가죠 
그래서 저도 요즘 사람이니꽈.. 치과로 가려했어요 
근데 요 큰 아가씨는 치과가는걸 너무 ........ 싫어하는거있죠...ㅠ
첫번쨰 이는 그렇게, 버티다가 팝콘을 먹으면서 삼켜버렸어요...... 하하하 웃픈일이죠ㅠㅠ

치아 삼키면 어떻게 되나요?
별일 없었어요... 대부분 응가로 나온다고 합니다.
굳이 확인은 안해보긴했지만, 첫니가 빠지고 수개월이 지났는데도 딱히 별일은 없는걸 봐서 괜찮은것같습니다! 
알아보니, 크게 문제되지않는다고 해요. 그래도 이는 먹는거보단 몸 밖으로 뺴두는게 낫겠죠.. ㅎㅎ

 

유치 빠지는 시기 어떻게 될까요?

윗니 중절치는 6~7세, 측절치 7~8세, 견치 10~12세, 제1유구치 9~11세, 제2유구치 10~12세
아랫니 제2유구치 10~12세, 제1유구치 9~11세, 견치(송곳니) 9~12세, 측절치 7~8세, 중절치 6~7세 라고 해요-   
유치가 난 순서대로, 유치가 빠지는듯해요.

 

집에서 치아 발치 어떻게 할까요?
일단 치아가 많이, 아주 많이 흔들릴때까지 떄를 기다려야해요-
폴더처럼 접힐때까지. 물론, 치과도 비슷한 시기에 가야한다고 하더라구요
너무 일찍가면 발치시에 통증이 심하고, 아파서 뺴지도 못하고 치과에 대한 트라우마만 생긴다고 하더라구요ㅠㅠ 
젖니(유치)는 뿌리가 녹아서 집에서 뽑아도 사실 상관은 없다고 하더라구요.  뿌리가 다 녹을때까지 기다리는게 제일 중요합니다(치과를 가든, 집에서 뽑든...) 

7세인 션이는 작년부터 아래 중절치가 하나씩 빠지고 이번에 측절치가 빠졌어요.
자려고 누웠는데, 이를 흔들어달라고 하더라구요. 
자기가 하는건 무서우니 엄마한테 흔들어달라고... ㅋㅋ 왜인지 모르겠지만 제가 하면 안아프답니다? 
암튼, 조금씩 흔들다가 훅 밀고 당기기를 몇번 했더니 이가 쑹덩 빠졌어요!!
유치라 뿌리가 어느정도 녹아서 발치하기 쉬웠던것같아요.
발치를 해야하는데 아이가 치과가기 무서워하면, 집에서 한번 도전해보세요!

728x90
반응형